정치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정치
포천.가평 예비후보자 공천심사 시작..민주당 5일, 국민의 힘 13일
기사입력: 2024/02/04 [15: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불어민주당 박윤국 예비후보

 

▲     ©포천뉴스

 

포천. 가평 4.10 총선 예비후보자들 공천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이 시작됐다.

 

더불어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최근 후보자 면접을 시작했다.  5일 오후 포천.가평 지역의 단수 후보자인 박윤국 후보자의 면접을 실시하여 적격성심사. 도덕성 검증 등을 심사한다.

 

국민의 힘은 3일 까지 공천 신청자 접수를 마치고 공천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서류심사를 진행해 1차 컷오프(부적격자)로 탈락자를 먼저 걸러낸다는 계획이다. 포천,가평 공천심사를 신청한 국민의 힘 후보는 김용호,김용태,최춘식,안재웅,김성기,권신일,허청회등 7명이다.(공심위 공천신청자 발표순서)

 

국민의 힘 공천관리위원회는 공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서류심사를 진행해 1차 컷오프를 하기위해 후보 등록 서류에 허위 사실을 기재했거나 윤리위원회 의결로 탈당권유 이상의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후보자 , 2개 이상의 선거구에 공천을 중복으로 신청한 후보는 공천 부적격 판정을 받게 된다고 했다.

 

그 외에도 성폭력, 직장내 괴롭힘, 학교폭력, 마약범죄, 정치자금법, 공직선거법 위반, 뇌물, 청소년 관련범죄 2018년 이후 음주운전 등은 공천부적격자에 해당되며 특히 성폭력등 마약, 입시. 채용. 병역. 국적비리 등으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에는 사면 복권을 받았더라도 공천이 원천 배제된다.

 

국민의 힘 공관위는 이런 부적격자를 서류심사로 걸러낸 뒤, 설 연휴 이후인 13일부터 지역별 면접을 실시하고 1주일 안에 면접을 마치는 대로 경선지역과 명단을 발표를 모두 마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역 국회의원도 면접 점수와 함께 당무감사 결과, 당 기여도, 여론조사 결과등을 반영해 산출한 교체지수를 통해 심사를 진행하여 컷오프(공천배제)등 공천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편집 의도가 없는거겠지? 꿈더럽게꿨다 24/02/05 [02:53]
예비 후보들 사진 배열 보소? 누군지 모르겠지만 맨 윗 사람 사진 크기와 아랬사람 사진 크기 보소. 한정된 지면도 아니고.... 아랫분들 돈좀들 쓰소. 커다란 사진을 빼서 보네 줘야지 돈을좀 쓰소 누군지 모르는 사람 보소. 그래도 정치 하자는 분들이 쪼잔하게 사진을 어찌 저리 쪼만한걸 준거요. 돈.돈.돈을 쓰소. 수정 삭제
기사의 의도가 너무 뻔히 보인다. 소름돋아 24/02/05 [13:55]
1. 4칸 2줄로 8명의 후보자를 똑같은 크기로 표시할 수 있었는데도 굳이 저렇게 함 국민의힘 후보 분들을 낮추고 박윤국을 올려치는 것으로 보임 2. 현역 국회의원인 최춘식 의원을 본문에는 언급했지만 사진에는 올리지 않음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기 때문이겠지ㅋㅋ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10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