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정치
국민의 힘 오늘부터 공천신청 접수시작 포천·가평 총선 출마 후보자 여론조사 예정
기사입력: 2024/01/29 [14: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국민의 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9일 4월10일 치러지는 제22대 총선 포천.가평 후보자들의 공천신정 접수를 시작했다. 신청 기한은 2월3일 까지다.

 

이에따라 공천 신청자들은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포기서약서, 금고형 이상의 형 확정시 세비 전액 반납서약서, 출판 기념회 정치자금 수수 금지 서약서를 28가지 신청서류와 함께 제출해야한다. 특히 가상자산 내역이 있는 경우 가상자산 보유 현황 증빙 자료도 내야한다.

 

국민의 힘은 공천접수가 완료되면 서울과 경기등 수도권에서 험지로 분류되는 지역부터 가급적 빨리 후보를 확정해 야당 후보와의 경쟁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며 단수추천지역, 우선추천(전략공천)지역, 경선 지역을 구분하는 작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민의 힘은 지난주부터 4.10 총선에서 기존 지역구에 출마하는 현역의원들을 대상으로 ‘컷오프(공천 배제) 대상, 여론조사를 시작하여 포천.가평 지역 현역의원에 대한 선호도, 후보자 경쟁력 등을 묻는 조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해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후보자들의 공천신청이 완료되면 공심위는 당원 20%,일반유권자 80% 대상으로 후보자들의 선호도, 경쟁력 여론조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해 실시하여 공천심사에 큰 비중인 40%를 반영한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찌라시 out 수도권 컷오프 의원 0명 = 최춘식 의원은 살아남았다 어쩌나 24/01/30 [14:43]
6명 중에 어느 후보쪽에서 최춘식 의원은 컷오프라고 헛소문을 퍼뜨렸나? 최춘식이 그렇게 무서웠더냐? 음해하고 악의적인 소문을 낼 정도로??? 헛소리 지껄인 사람은 알아서 공천 신청하지 말고 나머지 후보끼리 선의의 경쟁을 해라!!!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10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