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소흘읍 송우리 물류센터. 인근 주민 기대 높아
고용창출 500여명,송우리 발전 가속화 기대
기사입력: 2021/03/08 [14: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 567-3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물류센터에 대해 인근 주민들이 적극 지지하고 나서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L사가 추진 중인 물류 창고는 부지면적 29,828㎡(도로편입 포함), 건축면적 11,020.63㎡(연면적 36,947.88㎡)로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L사는 국내 유통 산업의 온라인 판매량 변화로 수도권 및 경기 북부권역의 거점 및 배송용 물류센터의 필요성 증가와 국내 굴지의 유통업계 유치를 통해 고용창출 효과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추진 관계자는 “본 믈류 창고는 도심 외곽 지역에 위치한 주거 밀착형으로 배송(출고)차량은 주거지역을 우회해 43번 국도 또 는 소흘 IC를 이용할 계획이며 입고 차량의 경우도 세종~포천 고속도로를 이용해 선단 IC를 통해 진입을 예정하고 있어 일부에서 우려하고 있는 2차선 도로로 인한 교통 혼잡, 사고 위험 등은 사실과 다르다”며 일축했다.


또 통행량에 대해서도 “11톤 대형 차량은 1일 1회 오전 10시경 입고를 원칙으로 출근시간을 피할 수 있다. 1톤 소형 트럭의 경우도 1일 2회 오전, 오후 배송으로 새벽 배송 및 주간 배송으로 특정 시간에 집중 되지 않도록 자체적인 차량의 입출고 관리 시스템을 운영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물류센터 부지와 가장 인접한 신봉초등학교 까지의 거리는 약 700M이며 배송 차량의 주요 운행 시간은 05시~08시로 학생들의 등교시간과 겹치지 않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인근 주민은 “물류센터는 기대되는 사업으로 송우리에서 가장 낙후된 송우4리에서는 고용창출 및 마을 발전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며. 주민들의 뜻이 잘 반영되어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포천시 공무원 에 대해 포천시 의문 21/03/08 [16:26] 수정 삭제
  lh 투기 포천시 공무원 전체조사 실시해야된다 꼭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