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 자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의회
자치행정
포천시청 최첨단 건축 증축
2022년 준공 목표로 대변신 시작
기사입력: 2021/03/08 [12: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포천시가 20195월 포천시청 증축공사 설계를 완료하고 노후화된 건물과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부서 등 시민불편을 초래하던 포천시청 청사가 오는 2022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포천시청 청사는 포천시 신읍동 59-4번지 일원에 309억의 신청사 기금조성액을 마련하고 총 공사금액 240억 원으로 지하1, 지상 5층 공사규모로 대지면적 16,958.90 로 업무공간과 대회의실, 중회의실 등을 겸비한 청사로 추진 중에 있다.

 

신청사 공사 추진 현재 공정율은 50%가 진행되었으며 건축공사는 남양주 소재 S기술공사 업체, 전기시설은 남양주소재 S파워택, 통신시설은 김포소재 D네트워크, 소방시설은 경북 칠곡군의 Y종합건설,폐기물처리는 충북 음성군의 J개발업체등 서울송파구 소재한 S 건축사무소에서 총 건설사업 관리를 맡아서 진행한다.

 

포천시청 청사는 지하 1층은 기계실, 충무시설, 재해물자 창고로 이루어지며 지상 1층은 업무공간, 수유실, 시금고 등이 자리하며 지상 2층은 업무공간과 대회의실 ,중회의실 지상 3층 업무공간과 대회의실 부속실, 여성 휴게실, 지상4층 업무공간, 다목적실, 카페 지상5층 업무공간, 다목적실, 남성휴게실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박윤국 시장은기존 시청사 부지 내 노후건축물을 철거하고 1개동을 증축하여 20222월 시청사 증축공사 완료로 입주하게 되면 신청사는 사무실을 집중화를 통해 민원 편의 증대와 행정서비스 향상과 향후 제1별관을 철거 시청부지조성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정숙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