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 기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문
기고문
토고납신(吐故納新)의 자세를 되새기며
선택과 집중으로 新 변화 이끌어야 할 때
기사입력: 2020/12/30 [11: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백영현 국민의 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숨을 내쉬고 들이 마시는 일은 옛 것을 내쉬고 새로운 공기를 마신다”는 토고납신(吐故納新)이라는 사자성어를 떠 올려 봅니다.

 

올 한 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창궐과 끝없는 국민 갈라치기 갈등으로 서민 경제는 바닥으로 추락 했고, 청년들은 공정과 정의가 사라진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 대한민국에서 꿈과 희망을 잃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작금에 "기회는 균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운 나라"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를 만들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가 새삼 떠오릅니다.

 

지난 4년여간 문재인 정부는 미래를 위한 비전 제시는 없고 오롯이 "적폐청산"이라는 미명하에 모든 것을 과거정부 탓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정책실패를 비롯해 나열하기 힘들 만큼 수없이 많은 정책들이 있었지만, 뭐 하나 제대로 된 정책 하나 없이 결국 국민들에게 세금폭탄만을 선물한 샘이 되었습니다.

 

세상사 모든 것에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습니다.다만, 잘못된 것을 바로잡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때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 정부의 가장 아쉬운 점이 바로 잘못된 것을 바로잡으려는 모습이 보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 과거정부의 잘못으로 돌리며 정치적으로 악용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포천시도 예외는 아닙니다. 과거 신평리 지역에 쓰레기를 태워 보일러를 가동하는 4~50여 개의 염색공장들 누가 허가해 주었습니까. 그 시절 행정의 책임자였던 시장․군수가 허가를 해 주었기 때문 아닙니까.

 

10여 년 전에 4~50여 개의 쓰레기를 태우는 굴뚝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유연탄을 태워서 라도 단일화 하는 방법이 최선이었고, 집단에너지 시설이 가동된 후 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환경 수치 및 인근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증언으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가고자 하는 국민욕구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행정을 책임지는 위치에 있는 포천시장은 그 욕구에 걸 맡는 행정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토고납신(吐故納新)의 자세로 중앙정부나 지방정부 책임자들이 옛일을 털어버리고 새로이 출발하는 자세로 선택과 집중을 한다면 반드시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이제 며칠 후면 2020년이 지나고 2021년 신축년이 시작됩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새롭게 출발하는 자세로 포천시민 모두가 웅비(雄飛)해 행복한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포천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참회하라! 석탄반대 21/01/12 [13:04] 수정 삭제
  석탄발전소 들여온건 자인하는구나! 당신이 서장원 김영우와 들여온 석탄발전소에서는 연간 약 55만톤의 석탄과 연간 최대 약 25만톤의 폐기물 혼합소각계획을 하고있다.! 신평공단에선 현재 연간 약5만톤의 폐기물을 소각하고있다. 신평공단측은 강제성없는 동의서 이유로 기존을 유지하며 공장굴뚝은 일원화 되지 못하고있다.공무원헌장에 이런말이있다. 공익에 봉사하고 청렴하라! 창의적이고 전문성을 갖춰라! 당신이 주무과장으로 추진한 석탄발전소는 최악이다! 참회하고 자숙하라!
석탄반대 포천사랑 21/01/12 [20:43] 수정 삭제
  니미러ㄹ~~ 더이상 말하기도 싫다 쓰레기 태우면 얼마나 버냐?? ㅆ방ㅅ야 저놈에 죽일놈에 썩투본 진짜! 포천 암덩어리다 제발 정권 바뀌어라 저렇게 포천시 분열시키는 빨간맛놈들 아가리 닥치고 나대지 말기를 기도합니다!
왜 화를낼까? 환경지킴 21/01/13 [13:11] 수정 삭제
  석탄발전소를 반대 하면 전부 석투본이라고 생각하는 발상은 뭐고,난 석투본은 아니지만 그 사람들 정부에서도 석탄발전 없애겠다는 정책도있고, 자기가 살고 자식들이 살아갈 곳에 나쁜것이 있으니 반대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말도 못하나? 욕지거리는 뭐고 환경얘기 하는데 빨갱이 운운하는 몰상식은 뭐고, 정권바꾸자는 얘기는 무슨소리냐? 댓글쓴사람 백영현씨 당사자요?
굿 나야나 21/01/14 [20:14] 수정 삭제
  주구장창 거짓말만 늘어놓다가 이젠 약효가 다했는지 호응도 없다. 이젠 시민들이 더 이상 속지 않는다는 반증. 석투본? 존재감 없는 애들은 언급하지 말자.
lng 로 바꾼다고 해서 용역 의뢰 결과 왜 숨기나 lng용역 왜숨겨 21/01/15 [10:11] 수정 삭제
  석탄 lng로 바꾼다고 해서 용역 의뢰한거 결과 왜 숨기나 석탄 가동되면 재앙이 온다더니 오히려 전보다 신북 공기질이 깨끗해?다 한다. 석탄발전소 들여온 백 씨도 그리고 640억 빛 등 백 씨도 싫지만 현 포천시장님도 석탄발전소를 정치적 이득으로만 이용한거 같아서 둘다 똑같다
석탄발전소는 누가 들였는데? 조삼모사 21/01/16 [22:57] 수정 삭제
  하여간 생각이라는게 없는거 같아요..깨끗한 환경 운운할 자격이 있는가? 누가 누구를 비판하는가? 포천석탄발전소 생각만 해도 괘씸하다!! 반성하라!!!! 반성하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