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읍면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읍면동
솔모루학당 2020년 검정고시 합격자와의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11/23 [09: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소흘읍(읍장 최기진)과 소흘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미숙)에서는 솔모루학당 2020년 검정고시 합격자 4(초등졸업 1, 고등졸업 3)과 간담회를 통해 포천시 평생학습의 나아갈 방향과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하였다.

 

 

솔모루학당은 경제적인 어려움과 사회적인 여건으로 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력보완교육 및 평생학습과정으로 현재는 초등 1단계, 초등3단계, 중등1단계, 중등2단계 고등검정고시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포천시민의 학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2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할 예정인 송선숙 수험생은 배움의 길을 걷기까지 가정 여건이 좋지 않았고 가족에게 누가 될까 봐 용기를 내기가 쉽지 않았지만 꿈을 꾸면 이루어지는 것 같다.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신 솔모루 학당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교육 여건을 마련해 주신 분들께 보답하고자 봉사하는 사회구성원의 하나가 되고 싶다고 말씀하셔서 간담회에 감동을 안겨주었다.

 

또 다른 초등검정고시 합격자 분께서는 먹고 사느라 바빠서 배움의 길을 걷지 못했는데 대학수학능력까지 보시는 분을 보니까 용기내길 잘한 거 같다고 계속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라고 배움의 다짐을 하셨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솔모루 학당 운영이 정상적으로 유지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시는 선생님과 만학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학습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어 포천시 평생학습의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위원회에서는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좀더 나은 환경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망설이지 말고 문을 두드리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솔모루학당은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정규학교를 이수하지 못한 모든 포천 시민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평생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하였으며, 20211월 중순부터 소흘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수강생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