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읍면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읍면동
고려수지침 약손봉사단과 함께 한 어르신 건강돌봄 프로젝트 실시
기사입력: 2020/10/14 [17: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 주관으로 8월26일부터 10월14일(총10회)까지 매주 수요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하는 2020 경기도 생명사랑 자원봉사 프로젝트 ‘고려수지침 약손봉사단과 함께하는 어르신 건강돌봄 프로젝트’ 「오늘도 내일도 우리가 으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한  어르신 건강돌봄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서암봉 요법(지암, 뜸) 및 건강상담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고자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진행시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하며 10명 미만의 어르신 참여, 프로그램 전 체온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의 안전한 자원봉사 현장을 유지하였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생활속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으로 제작한 ‘실버&해피’ 어르신 실버체조 홍보자료와 지압봉, 항균물티슈를 배부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진순오 어르신은 “뜸과 서암봉을 통해 자주 아팠던 몸의 통증도 완화되었고, 무엇보다 같이 이야기도 나누며 안부도 물어주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힘이 난다”고 즐거워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수진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고려수지침 약손봉사단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20 경기도 생명사랑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게 된 것을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관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안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