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 조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업/경제
조합
포천시산림조합 우수 임업인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0/10/06 [17: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포천시산림조합(조합장 남궁종)은 9월 28일 가산면 마전리 소재 백호농원(대표 백호기)을 방문하여 조경수 생산 관리에 관한 조합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임업인의 조경수 생산관리의 어려움과 판매에 따른 고충을 청취하였다.

 

이번에 방문한 백호농원의 백호기 임업인은 공직에서 물러난후 선친으로부터 분재재배 기술 노하우를 유년시절부터 배워 20여년전에 가산면 마전리에 터를 잡고 제2인생을 산림조합과 함께 조경수 재배농장을 시작하였으며 주요 수종으로 반송과 주목, 스트로브 잣나무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반송은 15년생 묘목을 이식하여 20년 이상을 심혈을 기울여 가꾸어 온 것으로 수형이 잘 잡혀있고 전정도 말끔하게 되어있어 백호기 임업인의 그동안의 노력과 조경수 관리에 관한 노하우가 돋보였으며 주목과 스트로브 잣나무 또한 타 지역 농장에서는 볼 수 없는 전정기술로 특이한 멋을 뽐내고 있었다.

 

남궁종 산림조합장은 백호기대표의 뛰어난 조경수 재배기술에 대하여 조합원들에게 재능기부 강의를 부탁하고 잘 길러진 반송과 주목 등 조경수들을 적기에 판매할 수 있도록 판매처를 알선해주기로 하였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