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읍면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읍면동
가산면 행정복지센터,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 시행
기사입력: 2020/09/28 [14: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포천시 가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경식)는 28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산면 독거어르신가구에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마쳤다.

 

집수리 대상가구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독거어르신 가구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안전에 취약한 가구였다.


이번 집수리를 위해 가산면행정복지센터는 로타리클럽(회장 김억경), 가사회(회장 김도겸), 나루주방가구(대표 김우진)와 함께 7월부터 사전 논의를 시작하였으며 지난 9월 4일부터 지붕수리를 시작으로 주방 벽 단열재 보강, 주방바닥 시공, 씽크대 교체, 도배 및 장판 시공, 가구(신성아르마니 후원) 및 생활가전(세탁기)지원으로 마무리 되어 대상가구에 안락한 주거공간을 마련해 주었다.

 

대상자 어르신은 “비만오면 걱정이 돼 잠을 잘 수가 없었는데 지붕수리 뿐만 아니라 주방공간까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 줘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너무 감사 드린다” 고 말했다.
 
특히 이번 사업에 참여한 단체 및 업체들은 가산면과 포천시 저소득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꾸준히 자원 및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는 곳으로 이날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어르신께 깨끗하고 안락한 보금자리를 선물해 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해온 분이 새로운 환경에서 편히 사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살고 있는 우리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경식 가산면장은 “공공과 민간이 하나가 되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