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 자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의회
자치행정
2020 포천시장배 국제평화유소년바둑대회
철저한 대회 준비와 철벽 방역으로 안전한 바둑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0/08/08 [14: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포천뉴스

 

▲     ©포천뉴스

 

 

▲     ©포천뉴스

 

 

▲     ©포천뉴스

 

2020 포천시장배 국제평화유소년바둑대회가 8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바둑계 스타인 이창호 9, 최정 9단을 비롯해 전국적인 바둑계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박윤국 포천시장의 대국개시 선언과 함께 성대하게 치러졌다.

 

박윤국 시장은 본 대회는 미래 바둑 인재를 발굴 양성하고 지난 7월 자연이 빚은 지질자원의 보고인 한탄강 일대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 된 것을 기념하고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기 위해 마련한 뜻깊은 자리이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19 장기화로 모든 스포츠가 패닉 상황이나 바둑은 인터넷 경기로 대체하여 대면 거부를 없앴으며 선진화된 방역매뉴얼을 바탕으로 대면 경기도 복원 되었다 며 대회 후 산정호수, 한탄강 지질공원, 포천아트밸리 등 관광지와 먹거리도 즐기시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최춘식 국회의원은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포천은 크나큰 재산 및 인명피해를 입었다 며 평소 존경하던 박윤국 시장과 함께 정상적으로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에 앞서 밝혔다.

 

이어 바둑은 사각형 바둑판 안에서 변화무쌍한 전투상황이 설계되는 흥미진진한 스포츠이다 며 유소년들이 본 대회를 맞이하여 독자적이고 창의적인 인생설계와 창의성이 표출되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한편 2020 포천시장배 국제평화유소년바둑대회는 포천시가 8월을 평화의 주간으로 선정하여 평화바둑대회, 한탄강 평화 포럼, 무기한 연기된 평화 페스티벌, 평화 유소년 야구대회 등 평화관련 행사를 연속적으로 개최해 포천시의 평화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적극 홍보하기 위한 행사 이다.

 

이상만 체육회 부회장은 본 대회를 앞두고 비대면 경기를 위한 바둑판 투명 아크릴 설치, 방문객 문진 작성, 입장 시 전체 소독 터널 등 코로나 19 감염 방지를 위해 철벽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포천뉴스 편집국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