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교육
포천일고등학교, 학과 개편 설명보고회 개최
미래맞춤형 인재 양성 계획과 신입생 모집 관련 설명회 열어
기사입력: 2020/07/23 [12: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경기도포천일고등학교(교장 이인호)가 학교공동체의 숙원이었던 학과개편 승인이 이루어짐에 따라 지난 21일에 학과개편 내용을 공유하며 입학생 모집 계획을 설명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학부모와 동문회 대표, 포천교육지원청 및 포천시청 관계자, 포천시의회 의장 등 네 명의 시의원 등 다수의 지역  인사들이 참여하였다.

 

포천일고등학교 학과부장교사의 구체적인 학과 개편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는데, 특히 관내 중학교 교감 및 진로담당 교사들이 참가하여 특성화 교육의 오늘과 내일을 전망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구체적인 특성화 학과들의 재구조화 및 학과개편 방향으로는 먼저 축산생명과학과[3학급]는 식품반려동물자원과의 ‘통합과정-3코스의전공 과정’으로 개편되어, 학교실습장에서 농축산물 생산이 이루어지는 1차 산업에서 더 나아가 유가공 및 육가공의 6차산업까지 연계할 융합 수업이 가능해져 전국 농업교육을 선도할 학습체제를 갖추게 되었으며 특히 교정 안에 우사·돈사·계사·반려견사와 함께 조리  실습실 및 제과 제빵실·유가공실·식육처리실습을 위한 육가공실을 갖추고 있어 교육과정 운영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경영정보과[4학급]는 지역의 주요 산업으로 자리잡은   레포츠업계(12곳의 관내 골프장·한탕강 유역 관광업)의 취업수요를 감안하여 스마트서비스경영과[2학급]으로 특화가 이루어지며, 나머지 2개 학급은 창업콘텐츠과[2학급]로 개편되어 4차 산업시대에 대응 역량을 키운 1인 크리에이터, 에코 마케터, 유튜버, 쇼핑몰 운영자 등의 인재를 배출할 교육과정이 편성된다.

 

이인호 교장은 “우리 포천일고등학교가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융합형 미래농업교육학교, 국가의 뉴딜 정책인 디지털산업생태계의 주역이 되는 창업학교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그동안 조례까지 바꾸며 기숙사 입사생들에게 조식과 석식을 제공하여 학교기숙사 운영에 힘을 실어준 포천시와 포천시의회의 지원이 학교 혁신의 실질적인 동력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