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방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에 창업경진대회 상금 전액 기부
육군 제5군지여단 5정비근무대, 상금 100만원으로 기부 릴레이에 동참
기사입력: 2020/07/22 [14: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5군수지원여단 예하 5정비근무대가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에 대한 기부 릴레이에 동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정비근무대장인 정진호 소령을 필두로 결성된 ‘ONE-TEAM A'팀은 지난 6월 4일 육본에서 실시한 제3회 육군 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해 장려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ONE-TEAM A'팀은 총 4명(소령 정진호, 대위 장원영, 상사 이주영, 9급 박진우)으로 5정비근무대에서 출전한 세 팀 중 하나이다. 이들은 ’단결된 한 팀이 되자‘는 의미의 팀 이름을 걸고서 당당히 장려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받았고, 상금 전액을 기부금으로 쾌척했다.

 

그들은 해당 대회에서 ’블록 멀티탭‘이라는 아이디어로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의 멀티탭은 공간을 차지하고 고장 시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등의 단점이 있다. 하지만 블록 멀티탭은 개별 구를 블록처럼 자유롭게 연결하여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고장이 났을 경우에도 고장난 부분만 교체함으로써 기존의 한계점을 개선한 아이템이다.

 

팀원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받게 된 상금을 뜻깊은 곳에 쓰자고 의견을 모았고, 'ONE-Team A'라는 팀 이름과 같이 하나된 뜻으로 지난 6월 30일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에 상금 전액을 기부했다.

 

5정비근무대장 정진호 소령은 “팀원 모두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전우들과 그 유족들에게 기부금이 쓰이길 바랐기에 기부한 것”이라며 “기부를 통해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것도 군인이자 시민 구성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노력의 결실! 박성규 20/07/27 [10:47] 수정 삭제
  참신한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얻어낸 결과물을 전우를 위해 기부까지 멋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