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소방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소방서
포천소방서, 구급대원‘하트세이버 순금기장’ 및 모범공무원‘국무총리 표창’수여
기사입력: 2020/06/26 [13: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왼쪽부터 소방장 오동철, 소방위 한희진, 한경복 서장, 소방사 황인선, 소방사 유정훈)  © 포천뉴스

 

포천소방서(서장 한경복)는 26일 서장 집무실에서 하트세이버 5회 이상 수여한 구급대원 3명에게 ‘정복 순금기장’을 수여하고, 상반기 모범공무원 수상자에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오동철 소방장은 하트세이버 6회, 황인선·유정훈 소방사는 각각 5회의 하트세이버를 수여받아 이번 정복 순금기장 수여의 영예를 안았다.


하트세이버(HeartSaver)는 심정지 또는 호흡 정지 상태인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이나 심장충격기를 활용해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인증서이며, 하트세이버 기장은 5회 이상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대원에게 순금으로 제작된 정복 기장을 수여함으로써 대원들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이날 포천소방서 119구급대장 한희진 소방위는 올해 상반기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 및 수장 수여식을 가졌다. 한희진 소방위는 평소 성실하고 매사 적극적인 업무자세로 타의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경복 서장은 “수상자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직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공직자로서 본보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방활동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 달라”고 말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