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 오피니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문
오피니언
<고정숙 칼럼>
포천시 의원들, 따라다니며 본 대로 한다
기사입력: 2020/06/24 [17: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뉴스

자녀는 가르침대로 크지 않고 본 대로 큰다는 말이 있다. 그 만큼 누군가의 모습을 가장 많이 보고 컸는지가 중요하다는 뜻일 것이다.

 

누군가의 모습에는 언행 뿐 아니라 판단력도 크게 작용하고 상황에 따라 비겁하게 또는 당당하게 문제를 돌파하는 것들도 본 대로 크는 것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고 볼 수 있다.

 

같은 예로 호부아래 견자 없다는 말도 있다. 호랑이 새끼가 호랑이로 크지 개로 크지 않는다는 뜻으로 호부의 사냥법과 독립성 등을 본 대로 배우는 것이다.

 

가르치는 대로만 큰다면 세상 범죄는 극히 드물게 일어날 것이다. 사기꾼도 자기 자식에게 사기를 치며 살라거나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갑질로 경비원을 폭행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한 사건 등 당사자들도 자식들에게 갑질을 하라고 가르치진 않을 것이다.

 

이웃을 사랑하라는 예수의 가르침이나 이웃을 사랑하지 말고 자유의지를 선택하라는 쇼펜하우어나 그들의 가르침대로 산다면 세상은 분쟁과 다툼이 없을 것이지만 어찌 세상이 그러한가

 

포천의 신출내기 선출직인 시. 도의원도 마찬가지 이다. 누구를 따라다니며 정치와 의원활동에 대해 배우고 선출직에 들어서게 되었는지도 중요하다.

 

대부분의 시. 도의원들은 시장과 국회의원 당선자 또는 낙선자들을 수년간 따라다니면서 몸과 돈을 써가며 당선을 위해 그리고 자신의 공천을 위해 정치에 입문 아닌 입문을 하게 된 경우가 많다.

 

필자는 최근 도의원 시의원들의 모습에서 그들이 멘토로 생각하고 따라다녔던지 공천을 받기위해 따라다녔던지 어쨌든 그 당시의 따라다녔던 사람의 모습이 오버랩 되어 본 대로 큰다는 말의 무서움을 느꼈다.

 

시민 생각에는 아랑곳 하지 않고 자신의 길이 옳다고 우기는 불통의 후보, 자신의 부와 권력을 무기삼아 안하무인으로 소리치고 고함치는 모습을 보이고 고소고발을 좋아 했었던 후보, 되는 것도 안 되는 것도 없이 좋은 소리만 듣고 어설픈 결단은 빠르게 했던 후보 등 이 후보들을 따라다니며 배워서 그런지 어찌 빙의 하듯 닮았는지.

 

간혹 청출어람으로 그들 보다 나은 의정을 펼치기도 하나 결정적인 상황에 봉착하면 책임을 전가하고 언론사에 기사에 책임 질 자신이 있느냐 며 으름장을 놓기도 한다.

 

준비 된 선출직도 있고 어쩌다 선출직이 된 사람도 있다. 어찌 되었든 의원직 상반기가 지나니 그전에 실패했던 의원들처럼 마치 자신들은 태어날 때부터 의원이고 죽을 때 까지 의원을 할 수 있을 거라는 착각으로 목에 힘이 들어가는 행동을 하고 있는 시기다.

 

자신들이 보고 배웠던 사람들 보다 더 합리적이고 더 겸손하게 청출어람으로 거듭나면 자신들 멘토들이 실패한 자리까지 갈 수 있을 것이지만 똑같은 행동을 답습하는 끝도 결국에는 멘토들과 같을 거란 생각이 든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뭔말이지 한심한인 20/06/25 [08:48] 수정 삭제
  무슨내용을주장하는지알수가없는칼럼을쓰는사람인것같아요 내용에줄거리가뭔지통알수없이자기불만만올려놓은것같다 한사람에칼럼보다는시민을위한칼럼으로보여주면좋겠읍니다 문장을이해하기어렵고끝맺음이무엇을논하는지알수가없다
학습지 다시해 그냥 주접떠네 20/06/25 [09:26] 수정 삭제
  주접 오지게 떠네 진짜...ㅋㅋㅋㅋㅋ 학습지 다시해라 글쓰지 말고
저두요 포천시민 20/06/25 [09:41] 수정 삭제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전혀 이해 못하였음 기자라은 이유만으로 그냥 자기 하고싶은말을 모든사람들이 볼수있는 공간에 이렇게 칼럼이라고 올려도 되는지~~~ / 사람은 누구나 하고싶은말 엄청 많지만 내말이 제대로 된말인지 확신이 서지 않아 말하지 않는다 생각한다.(저두 횡설수설했나 봅니다.)
자기반성 포천시민 20/06/25 [10:36] 수정 삭제
  자신의 역량이 부족함을 보지 못하고 다른이들의 부족함을 지적질하는 것은 열등하다는 컴플렉스의 표현이다.
포천발전을위해 한마디더 20/06/25 [10:53] 수정 삭제
  포천을위해일하였던모든사람에게현직이고전직을따지지말고잘한일은칭찬을 못한일에는따금한충고와함께더잘하라고격려를보내주는게좋은것같읍니다 열마디모두칭찬보다는비판만하시는것같아보기가그렇습니다
옳은 말씀 불덩이 20/06/26 [15:41] 수정 삭제
  내가 듣기엔 무슨 이야기를 하고싶은지, 누구를 의미하는지 잘알겠구먼... 이해못하면 깊게 생각해보시고 글들 올리세요.. 필자 인격모독하는 글 올리지말고.
불덩이님 알고쓰셔요 하하 20/06/26 [18:28] 수정 삭제
  기자라는 타이틀 쥐고 멀쩡한 사람 병신 만든게 누군데? ^^ 기자도 어디서 글쓰는거 제대로 배우지도 않은 사람이 기자랍시고 별..ㅋㅋㅋㅋ 알수록 코메디여
하하 넌 뭘아니? 호호 20/06/26 [19:56] 수정 삭제
  멀쩡한 사람 누구?를 병신만들었니?시장?국회의원?보궐후보자? 너 억울하게 병신되었니?제대로 배운기자는 누구니?제대로 배운것들은 잘 쓰고있니?
하하야 소개시켜줘~ 히히 20/06/26 [20:01] 수정 삭제
  하하씨 좋은 기자 소개 시켜줘~
현직 불륜 시의원 시의회는 징계하라 대체 제대로 돌아가는게 없는 포천시 불륜 시의원 징계하라 20/06/29 [15:41] 수정 삭제
  전직 시장 현직 시의원이 불륜한게 고작 포천일보 한군데만 보도?다 포천뉴스 시장이라고 깐다? 포천뉴스도 타락했다 시의원은 공인이다 공인이 품위유지 위반한거 알리는게 무슨 명예 회손인가 연예인 불륜보도 해도 그 연예인 명예회손인가 포천뉴스 똑바로 하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