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희망찬 인생2막을 위한 노인일자리 공동작업장 3호점 ‘반월공동작업장’ 개소
기사입력: 2020/06/05 [13: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는 지난 4일 어르신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포천시노인복지관(관장 이종범)에 위탁한 노인일자리 공동작업장 3호점인 ’반월공동작업장’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군내파출소 문종화 소장, 하성북2리 이용백 이장, 이미영 부녀회장, 송황배 노인회장, 반월공동작업장 물량 도급업체 대표 정영훈 명성프라콘 회장 등 다수의 내외빈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반월공동작업장은 지역 업체와의 도급계약으로 양말 포장, 베어링 조립 등 임가공작업을 하는 소득 창출 시장형 사업이며, 관내 3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소득 보충 및 사회적 관계 증진 등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급격한 고령화와 노인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자리를 마련해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되찾게 해주는 것이다.”라며 “어르신들이 즐겁고 보람차게 일할 수 있도록 생산적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안정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