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 기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문
기고문
<기고문>
포천시는 마땅히 하여야 할 일을 일부러 아니하지 마라
박윤국 포천시장의 현명한 판단을 요구한다
기사입력: 2020/06/02 [10: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상회 신북면 환경대책위원회 위원장

포천시는 전국에서 대기질 상태가 가장 좋지 않은 도시중의 하나였고 그중에서도 신북면 신평리의 경우 각종 환경 오염물질로 인해 악취로 주민들의 일상생활이 어려운 환경이다.

 

최근 장자산업단지와 신평공단의 쓰레기 보일러 가동이 줄어들면서 신북면 일원의 대기환경이 좋아지고 있다.신북면의 대기환경이 좋아지게 된 이유는 경기도와 포천시 관계자를 포함한 마을주민들이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 된다.

 

그러나 쓰레기 보일러 퇴출에 대한 대안으로 포천시와 함께 추진된 집단에너지시설의 사용승인 과정 법정소송에서 포천시의 위법사실이 확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포천시의 항소 주장에 대해 안타까움을 전하며 다음과 같이 박윤국 포천시장에게 신북면 환경 대책위원회의 입장을 전하고자 한다.

 

첫째 포천시 위법사항을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


집단에너지시설은 쓰레기 소각시설의 대안이며 대기질 개선효과를 체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승인을 지연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다. 지난 5월14일 판결된 행정소송의 결과에 따라 즉시 부작위를 중단하고 위법한 행정을 결정하고 추진한 관계자를 처벌받을수 있도록 조치하기 바란다.

 

둘째 포천시와 포천시민이 행정소송을 패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행정소송이 박윤국 시장은 포천시가 승소 할수 있다고 했으나 결국 일방적으로 패소하였고 이로 인해 포천시가 손해를 배상해야하는 상황도 예상되고 있다. 이는 잘못된 판단으로 포천시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문제이며 일부 포천시 공무원의 잘못된 결정이 더 이상 포천시와 포천시민의 피해를 가중시키지 않도록 현명한 판단을 해야 한다.

 

셋째 빠른 시일 내 신북면 쓰레기 소각을 중단하여 주기를 바란다.


지난 2016년 이후 신북면 환경대책위원회는 환경부와 경기도의 관계기관 등을 통해 신평리 일원쓰레기 소각시설의 가동 중단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러나 최근 신평공단 내 새로운 쓰레기 소각시설이 가동중이라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포천시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더 이상 쓰레기 소각시설이 늘어나지 않고 가동시설은 중단시켜 신북면 대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상과 같이 포천시와 포천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환경개선을 열망하는 신북면 주민과 신북면 환경대책위원회 입장을 전달하고자 하니 포천시 시정에 반영하여 포천시민들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만약 포천시 잘못된 판단으로 포천시 피해가 발생될 때는 신북면 주민들과 신북면환경대책위원회는 반드시 책임추궁을 한다는 입장을 표명한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구더기 무서워 장 못담그나 포천시민 20/06/02 [14:16] 수정 삭제
  이유야 어떻튼간 아닌것은 아니다 포천시민의 한사람으로 석탄발전소는 꼭 없어져야할 휼물이라 생각한다
어떤 '구더기'가 무서워서 인가를 생각합시다. 신북면민 20/06/02 [16:46] 수정 삭제
  오래간만에 사건의 본질과 근접한 기사를 보게 되었다는 생각을 했다. '쓰레기 소각시설'을 대체할 방법으로 대두된게, 소위 '석탄발전소'라는 시설이라고 알고 있다. 때문에 정치적인 접근보다는 현실성 있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본다.
똥묻은 개가? ㅋㅋㅋ 개소리 20/06/02 [18:08] 수정 삭제
  근데, 저 쓰레기는 누가 치우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개가 웃을일~~~~
딱 몇 놈! 새소리 20/06/02 [19:08] 수정 삭제
  공기 깨끗해 진거 기정사실이다. 개소리 하는 인간 딱 몇 놈이다. 포천 시민 7년 속였으면 됐다. 큰 코 다치기전에 사용 승인 내주고 관리 잘해서 쓰면 된다. 딱 몇 놈이다 쓰레기들!
숨쉬기가 너무좋아 시골 20/06/02 [20:43] 수정 삭제
  지금 신북면 신평리는 공기가 너무좋고 숨쉬기도 좋아서 살것같은 세상이네 신북면 화이팅입니다
석탄아웃 zz 20/06/03 [09:57] 수정 삭제
  석탄발전소 빨리없애라.....
좀 공부하자 건설사장 20/06/03 [13:45] 수정 삭제
  현재 신북은 신평리 쓰레기굴뚝 따로 석탄발전소 따로 움직이고있다. 공기가 좋아졌다는 무식한 말좀 그만해라!
네 이놈 바지사장 20/06/04 [01:03] 수정 삭제
  건설사장 이 자는 여기저기 다니면서 똥싸는게 일이구만 건설사장 같은 자가 세상에서 제일 나쁜 인간이라 할 것이다 거짓말 7년이 부족한가? 아직 거짓말 할 건덕지가 남았던가? 네 눈엔 쓰레기 굴뚝 50개 없어진건 안중에도 없지? 신평주민이 좋아졌다 하면 끝난 얘기 아니던가? 살다 별놈 다보겠네
들여온 인간들 시민 20/06/04 [01:13] 수정 삭제
  석탄들여온 잡놈들한테 허가해달라고해라! 박시장은 목숨걸고 막겠다는 사람이다!
가지가지한다 차렷 20/06/04 [07:57] 수정 삭제
  야 이사람아 막을 수 있었으면 벌써 막았지 막을 명분 없으니 소송에 진거구 포천시민들은 괜한 소송이라 했는데 석투본 눈치보느라 세금만 작살 나는구나 승인을 내주라는 것도 아니고 기각도 아니고 그래서 소송에 진거라면 포천시는 박시장에게 구상권 청구해야 되는거 같은데 박시장도 이와 관련하여 자기에게 구상권 청구하라고 그랬던거 같은데 하여튼 정신 못차리고 석탄 팔아 먹는 인간들 때문에 포천은 뭘 하려해도 안돼게끔 되어있다 공기가 깨끗해져도 지랄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더운데 참 딱하네 덜~~ 포천시민 20/06/04 [15:05] 수정 삭제
  난 먼저 석탄을 꼭 들여와야만 했었는지 석탄 말고는 다른 방법은 없었는지 업자가 이러이러하니 이러이러하지 않겠냐하니 이것저것 검토하기 귀찮고 하니 10년 아니 5년도 못내다보고 넙죽 들여왔겠지 귀찮더라도 이것저것 비교하고 공부좀 했더라면 꼭 석탄이었을까 의문~~~~~ 후손들 생각은 전혀 않고 자기들만을 생각하셨겠지 얇팍한 생각으로 지금은 돈이 중요하지가 않음 미래가 중요함 고로 지금 당장 좀 손해를 보더라도 바로잡을것은 꼭 바로잡아야한다고 생각함
아직도 딴소리 차렷 20/06/05 [19:12] 수정 삭제
  포천뉴스도 안 읽다가 이제와서 봉창 두드리는 소리 하면 어쩌란 말이더냐! 위엣분 답답합니다. 예전에도 방법이 없었구 지금도 방법이 없다고요 쓰레기 태우는 신평2리 염색단지, 신평3리 무허가 공장이 포천 공기를 작살냈다구요 시에서 LNG로 할려구 공짜로 버너를 교환해준다고 했는데 LNG는 비싸서 쓸 수 없다구 공장에서 그래요 .대구는 32년째 가동되고 있구 시민들 아무 이상없이 잘 살고 있구요 점검했을 때 LNG보다 나은 배출가스 확인 됐구요. 뭘 어쩌라구요 그럼 옛날로 돌아가?
지친다 열중쉬어 20/06/05 [19:43] 수정 삭제
  석투본 애들 한소리 또하고 한소리 또하고 한소리 또하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