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교육
2019년 교육장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간담회 개최
학부모가 바라보는 포천교육, 함께 이야기 해요!
기사입력: 2019/12/06 [11: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12월 5일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 대표들과 함께 학부모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권역별 학부모네트워크 대표와 교육장과의 간담회로, 학부모가 학교 현장에서 바라보는 학교 교육에 관한 내용과 미래의 학교 교육을 위한 보완 및 개선할 점을 두고 함께 고민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이야기 주제로는 포천지역의 진로체험 심화 과정 운영, 진로 체험처를 코스별로 운영하고 체험처의 질 향상, 특성화고등학교 활성화 정책 및 방안 제안, 스쿨버스 이동 제한 구역 해지 및 예산 지원, 관사 확충, 신규교사 및 일반교사의 역량강화, 학교 복도 및 실내에 카메라 설치, 학군 문제, 체육관 및 체육시설 운영, 위클래스 운영의 문제점,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 세부특기사항 관련 교사 연수 강화, 생존 수영의 수영장 부족 및 열악한 환경 문제점 등이 있었다.


또한, 학부모 대표들은 간담회를 통해 권역마다 학교의 형편에 대한 개선점을 제안할 뿐만 아니라 해결 방안 모색에도 함께 의견을 모았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 대표는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포천교육을 성장 가능한 방향으로 이끌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보는 유익한 자리였다”라고 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지원하는 마음으로 건의하며 제안 한 것들을 잘 받아 들여 개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