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 기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문
기고문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지역위원장
'군 소음피해 보상법' 입법 환영 성명발표
기사입력: 2019/11/01 [13: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1일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지역위원장은 10월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주변 지역 소음피해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입법을 환영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 위원장은 성명을 통해 이 법은 군 소음법은 사격장과 군용비행장에 대한 소음 영향도 조사, 소음 대책 지역 지정 등 피해 보상을 위한 법적 근거를 담고 있어, 해당 주민들은 민간 항공기 소음 피해지역 주민들과 마찬가지로 개별적으로 민사 소송을 할 필요 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대표 발의한 김진표 국회의원과 국방부 그리고 사격장 대책위 등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과 축하를 전했다.

 

다음은 이 위원장이 발표한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군 소음피해 보상법' 입법을 환영합니다.

 

사랑하는 포천시민. 가평군민 여러분. 우리는 과거 수십 년간 사격장과 비행장의 소음 등으로 큰 피해를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된 피해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군 사격장이나 비행장 인근 주민들이 소음피해를 합법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올해 3월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주변 지역 소음피해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이 10월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기쁘고 다행입니다.

 

이 법은 군 소음법은 사격장과 군용비행장에 대한 소음 영향도 조사, 소음 대책 지역 지정 등 피해 보상을 위한 법적 근거를 담고 있습니다.

 

이제 해당 주민들은 민간 항공기 소음 피해지역 주민들과 마찬가지로 개별적으로 민사 소송을 할 필요 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음 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군용 비행기 이·착륙 절차 개선 등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의 민원을 입법으로 해결하려는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국회의원님의 꾸준한 노력의 결실입니다. 그 과정을 옆에서 지켜봤던 저는 큰 배움을 얻었습니다. ‘의원은 입법으로 일한다.’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수십 년간 지역주민의 피해를 해결하지 못했던 우리는 왜 이런 법을 만들지 못했는지 아쉽기만 합니다.

 

지역의 민원을 제도적으로 해결해 가는 ‘일하는 국회’가 필요한 때입니다.

 

끝으로 피해지역 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헤아려 그동안 법안 제정에 힘써온 김진표 의원 등 국회의원들과 국방부에 감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법률안이 통과되도록 노력해온 사격장 대책위 관계자님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도 축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법률 통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보상과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1월 1일
더불어민주당 포천시 가평군
지역위원장 이철휘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왜 한마디도 없지? 머징 19/11/03 [13:01] 수정 삭제
  김영우 국회의원이 개정안 발의해서 그거 반영되서 통과된건알져?????????????????????? 그말은 한마디도 없고 숟가락만 얹으시넹, 아 더불얹은당
또 도졌나? 정의의사자 19/11/03 [18:02] 수정 삭제
  김영우의원이 몇년전에 발의하여 비로서 결과가 나온 사실은 쏙 뺏구만 재주다 재주야
발사체인가 미사일인가? 포천주민 19/11/07 [08:23] 수정 삭제
  시도때도 없이 쏘아대는 미사일 올들어 8번이상이네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