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교육
미세먼지 걱정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 마련한다!
2020년 초등학교에 실내체육관 6개교 신설 추진
기사입력: 2019/09/19 [10: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부터 안전한 실내교육 활동공간을 확보하고 장소 제약 없이 학생들이 편리한 학습권을 누릴 수 있도록 2020년 관내 초등학교에 다목적체육관 신설사업을 지원한다.

 

다목적체육관 사업은 2019년도 포천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가 협력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다목적체육관 미보유 12개교에 대해 신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천시는 다목적체육관 신설사업 대상 총 12개교 중 첫해에는 신봉초, 송우초, 외북초, 이동초, 대경중, 송우중 등 6개교(50%)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2019년 현재 관내 초‧중‧고 다목적체육관 보유율은 40%에 머물고 있다. 2023년까지 총 18개교에 다목적체육관을 준공해 보유율을 7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며 “포천시는 매년 악화되고 있는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관내 초‧중‧고 다목적체육관 신설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올해 교육지원과를 신설하고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을 체결해 포천형 혁신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2020년에는 (재)포천시교육재단 설립을 통한 전 생애 교육 지원 추진, 정부 주도 단계적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보완한 전학년 대상 전면 시행, 학생 생활안전 보험 등을 준비 중에 있으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함께하는 교육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