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석투본, GS석탄발전소 반대 1인 시위
의정부법원 앞에서, 8월 1일부터 5일째
기사입력: 2019/08/05 [16: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석탄발전소 반대 공동투쟁위원회(석투본)은 8월 1일부터 의정부 지방법원 앞에서 석탄반대 1인 시위에 돌입해서 오늘까지 5일째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석투본은 시민 각 단체와 함께 공동대책위를 구성하고 대규모 석탄반대 시위를 주도한 바 있으며, 이번 1인 시위도 각 단체의 도움을 받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민들은 GS석탄발전소 폐쇄와 함께 GS가 포천시를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은 포천시민에게 선전포고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1인 시위를 계획했다. 또 포천시민의 환경에 대한 불안감과 GS의 굴뚝 일원화 등 지키기 어려운 약속 등을 법원에 호소하여 포천시민이 GS에 굴복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도에서 시위를 계획했다.

 

또한 검찰청에는 허가과정의 불법을 수사해 달라는 주장을 병행하여 이번 행정소송을 기회로 전반적인 문제점을 파헤친다는 복안도 가지고 있다. 석투본은 1인 시위는 어느 정도 성과가 있을 때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밝히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김승태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박영수 특검에게 물어보도록! 법원앞에서 19/08/06 [18:36] 수정 삭제
  2017년 초 박영수특검에 고발한 것은 어찌되었소? 당신들의 얘기는 곱씹고 또 곱씹어서 신물이 나외다. 서슬 퍼럴 때 박영수 특검에 이와같은 사실로 고발했던 일 잊으셨소? 감사원에서 이상 없다고 했으니 감사원을 고발해 보는 것은 어떠하신지? 누구의 사주인가? 작작하시오!
포천석탄발전소 반대! 석탄반대 19/08/07 [10:35] 수정 삭제
  2011년 부터 석탄발전소를 추진한 인간들 시민들은 모두 알고있다!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추종세력을 몰아냈고 내년봄 두고보자! 결국 당당하게 시민앞에 나서지 못하는 놈이 주범인걸 우린알고있다! 포천시민들이 생명권을 두고 투쟁하는 모습을 조롱하지마라! 그리고 박근혜때 감사원이 감사원이냐? 주둥이 닥쳐라! 운동선수 출신아!
무식이 하늘을 찌르다 신평리 19/08/08 [00:32] 수정 삭제
  신평리에 살아보지 않는 넘이 무슨 말이 이토록 많으냐? GS들어오고 하늘이 맑아진거 안보이더냐?
좀 공부하자 석탄반대 19/08/10 [10:58] 수정 삭제
  석탄소각으로 신평리가 깨끗해 져서 좋겠다! 그럼 그동안은 어떡해 살았냐? 그리고 내가 태어나고 친척들이 살고있는곳이 신평리 배미골이다 이놈아! 주둥이 닥쳐라! 이 GS관계자 놈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