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 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의회
시의회
포천시의회,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축석령 건립 반대 촉구 결의안 채택
기사입력: 2019/05/14 [14: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는 14일 열린 제140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통해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이전 건립 반대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의정부시가 220톤 규모의 자원회수시설을 장암동에서 자일동으로 확장·이전할 경우 인접지역에 포천시의 관문인 축석령과 주거지역이 위치하고 있어 포천시의 브랜드 가치를 저해하고 포천시민의 환경권 및 건강권을 심각하게 침해할 것이 자명함에 따라 제안됐다.


특히, 시의회는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이전 부지 5km 반경에 생태보전 가치가 있고 수만 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국립 수목원이 위치하고 있어 자원회수시설이 이전될 경우 청정지역인 국립수목원의 환경피해가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포천시민의 의견을 무시한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이전 건립’ 추진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결의한다.”며 “의정부시는 세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국립수목원이 환경피해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이전 건립’ 추진을 즉각 철회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석탄발전소 반대도 그렇게좀 해라! 석탄반대 19/05/17 [15:13] 수정 삭제
  남의 집 쓰레기도 피해가 큰데 우리집 석탄은 걱정이 않되나? 의장은 발전소 현장에서 성명서 왜 읽었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