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소방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소방서
포천소방서, 119오케스트라와 힐링연주회 성료
외상 후 스트레스 노출이 많은 소방공무원의 심신 치유
기사입력: 2019/04/25 [09: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포천소방서(서장 박용호)와 국제재난안전진흥원(본부장 고영신)은 지난 23일 18시 30분부터 약 2시간동안 포천 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재난현장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 및 재난관계자들을 위한 힐링연주회를 가졌다.

 

이번 연주회는 클래식 음악감상을 통한 소방공무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치유와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국립창극단의 오프닝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또한 복지회 산하 소방재난119오케스트라가 시작됐으며, 테마로는 ‘평소 심리적 손상 및 외상 경험빈도가 높은 소방공무원들의 지친 심신을 치유’의 목적으로 관현악 연주와 뮤지컬 배우의 열창으로 구성됐다.

 

국제재난안전진흥원 고영신 본부장은 “밤낮으로 재난현장에서 사투를 벌이는 소방공무원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음악회를 준비했고, 이 음악회를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박용호 포천소방서장은 “매년 우리 소방가족을 위해 힐링연주회를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직원여러분들이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