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기관/단체/협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기관/단체/협회
‘제7회 두 바퀴로 가는 세상’ 포천시 420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도보행진
기사입력: 2019/04/15 [10: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 420장애인권익옹호연대는 수많은 차별과 억압의 일상화속에서 기본권박탈과 차별의 고통 속에 있는 장애인차별의 모순을 깨고자 자립생활 운동의 이념을 전파시키며, 진보적이고 자주적인 삶을 실현하고자 활동하는 장애인권단체이다.

 

함께 연대하는 단체는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 포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포천지회, 도담도담부모회,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천시각장애인협회,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두 바퀴로 가는 세상’ 도보행진은 4월 18일 소흘읍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포천시청까지 43번 국도를 이용하여 11.5km 행진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이번 도보행진에서 포천시 장애인 이동권 보장, 평생학습권 보장, 활동지원권리 보장, 자립생활 구축, 공공일자리 확대,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등을 포함한 포천시 420장애인권익옹호연대 요구안을 이날 발대식 기자회견 자리에서 포천시장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현실성 없는 저상버스 확충 계획, 장애인콜택시 수요 무시, 파손된 보도블럭 방치 등 장애인 등 이동약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장애인 정책들이 당연히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꿈쩍 않는 포천시청, 공공기관이 이 캠페인을 통해서 함께 상생하는 그날이 오기를 희망하는 바이다.

 

포천시 420장애인권익옹호연대는 사회적 약자들의 정당한 권리를 위해 앞으로도 함께 나아갈 것이며 지역 주민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저항과 투쟁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의 인식개선에 힘쓰며, 노약자, 아동 등 사회적 약자 등을 포함한 그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을 향하여 끊임없는 캠페인을 이어나갈 것이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