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교육
포천시, 드림스타트 「나의 꿈을 JOB아보자!」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4/01 [11: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는 지난 30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초등 5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 잡 월드”를 방문해 다양한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한국 잡 월드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28명이 참여하여 아동들이 방송국, 웹툰 스튜디오, 경호회사 등 40여개의 직업 중 2가지를 선택하여 자기주도형 체험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경험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의 현실적인 직업체험을 위해 직업현장을 재현한 곳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기자재를 이용하여 직무내용을 체험 할 수 있어 진로 계획 수립에 필요한 기술·능력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 잡 월드 직업체험에 참여한 아동은 “평소 흥미를 가지고 궁금했던 직업들을 직접 체험 하고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진로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여 체험함으로써 진로 선택의 방향을 설정하고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