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동천장학회 2019년도 장학생 선발
중·고 재학생등 대학 입학예정자 59명 선발
기사입력: 2019/02/08 [10: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재)동천장학회(이사장 강용범)는 24일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천시 14개 읍면동에서 추천한 2019년도 추천 장학생에 대해 동천장학회 장학생 선발 기준에 따라 대학생1명과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입학 예정자 7명 등 총 59명의 장학생들을 심사하여 선정했다.

 

동천장학회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15년간 669명의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521,4000 원의 장학금을 지급 하였으며 금년도에도 관내 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와 14개 읍면동에서 총 59명을 추천 받아 이중 생활이 어렵고 모범적인 학생을 선발하여 대학입학자 20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씩 총4,150 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동천장학회는 삼우석재 고 동천 강수동 회장이 2003년부터 사재 10억원을 출연하여 포천시 관내 인성이 바르고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생활이 어려운 관내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여 포천 지역사회에 헌신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설립한 단체이다. 

 

강용범 이사장은 “고 동천 강수동 회장님께서 포천지역의 인재를 양성하시겠다는 일념하나로 2003년 경기도 교육위원회 허가를 받아 설립하신 동천장학회의 장학 사업은 현재 어려운 여건 속에서 포천의 불우한 인재들을 위한 장학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고 동천 강수동 회장님 서거 10주년으로 회장님의 염원이신 포천인재 양성을 위한 깊은 뜻을 기리기 위한 추모사업 을 추진하여 동천 장학회가 명실상부한 포천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회로 발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