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읍면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읍면동
신북면 민,관,군 합동 설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19/02/07 [12:5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 신북면(면장 양영근)은 2월 1일 민,관,군 합동으로 설 명절을 맞이하여 국토대청소를 관내 시가지와 마을 소하천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날 대대적으로 실시한 대청소는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신북면을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됐으며, 각 마을별 노인회를 중심으로 이루어 졌으며 육군제2756부대, 육군제1633부대, 육군 제6189부대에서도 주변마을과 함께 참여했고 면사무소직원을 포함하여 총 2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군부대에서는 평소 정화활동을 하지 않았던 소하천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주변마을 주민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남겨 주었다.

 

설 맞이 대청소에 참여한 주민은 “모두들 바쁜일정에도 함께 대청소에 참여하니 마을사람들끼리 소속감과 공동체의식이 더욱 공공해졌으며 지역주민과 신북면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되고 기쁜 하루였으며, 앞으로도 신북면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북면 관계자는 설맞이 국토대청소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3월 해빙기인 봄철이 시작되면 하천주변 등 주민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까지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