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주)평강랜드, 지역 소재 차의과학대와 손잡고 내년 홍보계획안 공모전 개최
'포천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업사이클링(upcycling) 가치 극대화해야'
기사입력: 2018/12/06 [11: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주)평강랜드(舊 평강식물원, 대표 권현규)는 12월 4일(화) 차의과학대학교 미래관 305호에서 대학생들로 구성된 9개 팀의 평강랜드 홍보활성화 방안에 대한 공모전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평강랜드 대표, 차의과학대학교 교수진, 외부 심사위원, 재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경쟁 발표회는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PR기획 강의(박노일 교수)와 연계한 산학연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대회 취지는 광고PR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산업 활성화를 위해 참신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하고, 지역 기업체는 이러한 대학생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실제 실무현장에 활용하는 데 있다.

 

내년도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한 평강랜드와 차의과학대학교 실무연계 교육취지가 부합하여 추진된 이번 발표대회 심사는 프레인연구소(Prain & Rhee) 김석 소장과 마콜컨설팅그룹(Macoll Consulting Group) 최승범 박사, 클라이언트인 평강랜드 권현규 대표가 맡았다.

 

수상작은 홍보기획서의 실현가능성과 창의적인 실행방안, 홍보 효과극대화 방안을 중심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심사 결과 포천지역 사회의 관광자원을 연계하고 평강랜드의 업사이클링 가치를 구체화하여 제안한 ‘쉼표(대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7학번 배형준)’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심사에 참여한 프레인연구소의 김석 소장은 "대학생들만이 제안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고 일부 기획안들은 실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심사평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평강랜드 권현규 대표는 "한마디로 기대 이상이었다."라며 "QR코드를 활용한 식물소개, 메시지토퍼, 360도 영상콘텐츠 제작제안은 물론 이탈리아 베네치아 축제를 활용한 가면 만들기, 문학자판기, 볏짚 공예품 전시 등 교통이 불편한 평강랜드 관광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내년도 사업추진에 유용한 실행방안을 얻었다고 밝혔다.

 

덧붙여 공모전 발표 현장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후속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차의과학대학교(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경기북부 지역기업인 (주)꽃샘식품, 허브아일랜드 등을 대상으로 홍보기획안을 실무적으로 적용하고 발굴된 아이디어를 기업체에 제공하고 있어 지역사회 기업으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