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문화
포천시립도서관, 책읽는 부모 아카데미 운영
기사입력: 2018/09/04 [10:5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시장 박윤국) 시립도서관에서는 북스타트 사업과 관련해 '책읽는 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읽는 부모 아카데미는 북스타트 사업을 주관하는 북스타트코리아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강사료를 전액 지원해주고 독서관련 전문강사를 도서관에 파견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독서지도 분야의 부모교육이다.

 

또한, '그림책 고르는 방법', '행복한 육아-영유아와 어린이·놀이·뇌발달', '함께 키우기의 즐거움',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북스타트-함께 읽기의 즐거움'이라는 다양한 주제로 10월 한 달 간 총 4회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광호 평생학습센터장은 "독서교육·그림책·유아교육 작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강사로 이뤄진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가 양육의 책임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에서 행복한 육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립도서관에서는 2015년부터 생후 3~18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시행 중인 북스타트 사업을 올해부터 생후 19~35개월 영유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책읽는 부모 아카데미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3일부터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교육문화프로그램-문화강좌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은 포천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ocheon.go.kr/center)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정책팀(☎ 031-538-3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