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교육
포천시 사회적경제의 혁신, 그 희망을 보다.
2018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1기 수료식
기사입력: 2018/08/01 [17: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2018년 포천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1기 수료식이 7월31일 오후2시부터 창수면에 위치한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에서 팝페라가수 윤민영씨의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에는 경제복지국 김영길국장을 비롯 지역경제과 안광호과장 등 미래포럼대표 허훈교수를 비롯하여 공공성과연구원 유동상원장, 아뜨아띠 김광용대표, 경기문화예술진흥원 강필수 대표이사 및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 임직원등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흙에서 결실을 맺으며 다양한 농작물의 품종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부 농가 대표들과 다양한 개개인의 직업을 가지고 포천시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소통하고 연구하며 함께했던 포천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제1기생들이 함께했다.

 

김영길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폭우로 학교길 다리가 무너져 학교를 갈 수 없어 천재지변(天災地變)으로 인한 결석은 결석으로 처리하지 않으니 학교 안 나와도 된다는 담임선생님을 철썩 같이 믿고 있다가 졸업식 날 정근상을 받아 담임선생님한테 따졌다며 찜통 같은 무더위에도 결석 없이 개근상을 받은 농가 대표들에게 격려를 했다. 

 

또한, 포천시 노령층이 늘어나는 시점에서 사회적경제 발전을 활성화하여 청년층과 노년층의 다양한 일자리창출 및 사회적 서비스제공을 위해 열띤 논의와 과정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라며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제1기생들은 지속적인 좋은 기회를 추진하고 있어 감사하다고 했다.

 

현재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보장초등학교자리 폐교활용) 에서는 2017년 개소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동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혼자가 아닌 다함께 공동체를 구성, 협력하여 포천시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농가들의 고민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유정연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