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국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후보
가선거구 1- 나 조용춘 후보를 분석한다
기사입력: 2018/05/15 [09: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6.13 지방선거에 포천시의원 선거구가 기존의 가,나,다 선거구에서 가선구와 나선거구 통합되어 가선거구로 다선거구는 나선구로 명칭이 변경되고 시의원 또한 7명에서 1명이 줄어 6명으로 축소 된 가운데 나번들의 당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짐에 따라 나번 후보들 중 어느 후보가 시의회에 입성할지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포천뉴스가 의뢰하고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얼미터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용춘 1-나 후보의 인지 호감도 조사를 실시했다.

    

포천시 가 선거구 거주 응답자 대상 중 6.13 지방선거에서 가선거구 시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 중 더불어민주당 조용춘 전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 농정지원단장을 알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인지 응답이 46.0%, 미인지 응답이 54.0%로 각각 조사 되었다.

    

조용춘 1-나번 후보는 모든 지역과 60대 이상을 제외한 대부분의 연령층과 여성층에서 미인지 응답이 우세 했으며 연령별로는 60대 이상 51.8%, 성별로는 남성에서 알고 있다는 인지 응답이 다수로 조사 되었다.

    

특히 조용춘 더불어민주당 1-나 후보의 인지도 46.0%를 분석한 결과 알고 있고 호감이 있다는 인지·호감 응답이 56.3%, 알고 있지만 호감이 가지 않는다는 인지·비호감 응답이 43.7%로 조사되어 인지 호감이 인지 비호감 응답보다 12.6%p 우세하게 조사되었다.

    

조용춘 후보의 인지호감은 모든 지역에서 우세했으나 군내, 포천, 선단에서 58.5%로 높게 조사 되었으며 연령별 인지호감 조사에서 2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층에서 인지호감이 우세한 가운데 50대에서 60.0% 높게 조사되었다.

    

이번 여론조사는 포천뉴스 의뢰로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리얼미터에서 5월 7일부터 8일 까지 2일간 응답률 3.5%, 무선 60% 가상(안심)번호 프레임, 유선 RDD 40% 혼용방식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자동응답전화 방식이다. 표본오차 ±3.1%p 95% 신뢰수준 으로 중앙선거 여론조사심의위원회를 참조하면 된다.

 

고정숙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