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공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공연
영북고등학교 부사관과 병영체험
현장 체험형 부사관 진로 탐색
기사입력: 2018/05/15 [09: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영북고등학교는 2018년 5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간 1기갑여단에서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병영체험 현장실습을 진행 하였다.

 

부사관 특성화고인 영북고등학교(교장 이경섭)는 매년 부사관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육군부사관학교에서 부사관으로서 갖춰야할 기본 기능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현장실습형 병영체험 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2014년 부터 MOU 협약을 맺고있는 육군 제1기갑 여단에서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제식훈련을 비롯한 화생방등 병 기본교육과 여단장 특강, 주임원사와의 대화를 통하여 부사관으로 갖춰야 할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한 정신교육과 멘토로 참여한 부사관 선배들의 세심한 지도로 병영생활 체험을 하며 예비부사관으로서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1기갑여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병기본훈련, 자기주도 병영생활, 경계근무, 작전지역 정찰, 장비견학과 특강, 철원지역 DMZ 안보견학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김창수 1기갑 연단장은 자신의 미래 직업을 부사관으로 선택한 학생들의 꿈을 칭찬하며 꿈이 꼭 이루어 지도록 노력 해 주기를 당부하였고 유능한 부사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퇴소식에서는 이번 행사를 지원한 전격교육대장과 교육장교, 멘토 부사관들에게 표창을 수여하였고, 김창수여단장은 체험활동에 모범적으로 참여한 1학년 전종혁 학생외 2명에게 여단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부사관과 특성화고인 영북고와 1기갑여단의 MOU 협약 을 통해 양 기관이 목표를 공유하며 유능한 예비부사관 양성을 위해 협력한 좋은 사례로 영북고의 부사관과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