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 시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의회
시정
포천시 설맞이 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18/02/13 [16: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는 13일 이른 아침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포천시 방문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조학수 부시장을 중심으로 공직자 400여명이 앞장서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신읍동 시가지 및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실시했고, 노면청소차를 운행해 시가지 및 국도변에 퇴적된 폐토사를 제거했다. 또한 각 읍 ‧ 면 ‧ 동에서는 지난 5일부터 자체 일정에 따라 공직자들이 유관기관 ‧ 군부대 ‧ 단체 등 전 마을 주민들과 함께 대대적인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대청소에 참여한 조학수 부시장은 “이번 설맞이 대청소를 통해 마을 주민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포천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히며, “골목 구석구석에 대한 청소는 행정기관의 역할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하는 생활폐기물 민원을 해결하고자 15일부터 18일까지 대책상황반을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15일과 18일 양일간 관내 생활폐기물을 수집운반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포천뉴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