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공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공연
심리상담으로 마음 편하게 해드립니다
포천심리상담센터 박혜옥 센터장
기사입력: 2018/02/07 [14: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가시가 박히면 그 가시를 제거하기 전에는 활동을 자유자재로 할 수가 없다. 아무리 작은 가시라도 발바닥 이든 손바닥이든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가시 때문에 당하는 고통은 짧은 순간이지만 결코 무시 할 수 없는 고통이다.

 

그 작은 가시가 마음에 박히면 우리는 어떻게 빼내야 하는가 그 가시들이 무수 박힌 사람들의 삶의 고통은 어떠하겠는가.

 

표나지 않는 마음의 고통. 바로 우울증이다. 사람이 살아가는 수만가지의 이유처럼 우울증의 이유도 수없이 많다. 가시가 박혔을 때마다 치유하지 못하고 넘어간 가시들이 마음에 가시덤불처럼 자라나 삶을 피폐하게 해도 마땅히 도움을 요청 할 곳을 몰라 방황하다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마음이 힘들어 보지 않은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마음에 크고 작은 가시가 박히지 않은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이제 우리 함께 가시를 제거하고 마음 편하게 살아보세요

 

박혜옥 심리 전문상담사가 운영하고 있는 포천 신읍동에 위치한 포천심리상담센터는 심리적, 정서적인 어려움과 각종 병리인 우울증과 조울증, ADHD, 인격장애, 등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개인치유와 성장을 위한 종합심리상담 센터이다.

 

포천 심리상담센터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진로와 적성, 대인관계, 자존감, 학교폭력피해와 가해,우울, ADHD 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우울 및 자살, 불안, 성폭력, 인간관계갈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개인들도 상담치료할 수 있으며 특히 고부갈등, 다문화가정, 가족 간 대화단절, 자녀문제 등 가족상담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포천심리상담센터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요

개인과 집단으로 나누어 상담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며 개인은 정서문제, 이상심리, 대인관계, 약물남용, 결혼 및 가족, 위기개입, 중독개입 등 주변에 숨기고 싶은 문제들을 상담 할 수 있으며 집단은 청소년학교폭력집단, 진로탐색, 대인관계훈련, 부모역할, 이혼과 재혼 등을 치료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포천심리상담센터는 학교, 공공기관, 기업 및 단체의 교육연수와 세미나 프로그램이 있어 직무스트레스, 리더쉽교육, 시간관리, 변화 대처관리, 잠재력 개발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연수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자살, 중독, 학교폭력, 정서적 트라우마를 해결 할 수 있는 위기개입 상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 전문심리상담 센터이다.

 

문제와 함께 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돕나요

풍부하게 듣기, 분리/해체하기, 강점/노하우세우기 등의 단계를 거쳐 심리적 거리의 의미와 가치를 강화하는 정점을 향해 나아간다. 풍부하게 들으며 파편화된 자신의 이야기를 모으고 문제와 사람사이의 거리를 만들어 분리하고 과거나 기억속 상황에서 성공경험과 개인만의 특성을 살려 강점을 찾아내고 드디어는 정점을 지나 새로운 이야기를 끌어내는 삶의 영역을 자신의 주관으로 재편성하는 것이다.

 

상담과정 자체가 인간승리이며 드라마이다. 모든 사람의 삶은 가치 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모두 내 인생의 주인공인 것이다. 고정숙 기자

상담문의 : 010-5251-7713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