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영평사격장 문제해결에 급물살
국방부가 영평사격장 갈등관리계획 총리실에 보고
기사입력: 2018/02/05 [14: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영평사격장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국방부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며 급물살을 타고 있다.

 

국방부가 ‘영평사격장 갈등관리계획’을 국무총리실에 보고하고 미군 포사격장 주변지역지원특별법 제정과 주민이주대책 등 정부차원의 방침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오는 11일 국방부장관이 포천에 어떤 선물 보따리를 들고 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5일 자유한국당 김영우 국회의원(포천·가평) 등에 따르면 국방부가 ‘영평사격장(주한미군 로드리게스 사격장) 갈등관리 계획’을 국무총리실에 보고한 사실이 확인됐다.

 

김영우 의원은 지난해 9월 12일 정기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포천 미군 사격장과 관련된 문제는 국무총리실에서 해결 의지를 갖고, 총리가 직접 관계 부처 회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집중 관리해야 한다’고 질문했고, 이낙연 국무총리는 ‘총리실의 관리 과제 가운데 하나로 상정하여 이 문제를 성의껏 다루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에 따라 국방부는 포천 미군 포사격장 ▲주변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과 ▲주민 이주대책 등 정부 차원의 방침 등의 대책을 마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보고서에는 ▲야간사격 최소화, ▲해외 순환부대의 사격 최소화 등의 대책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방부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군 포사격훈련장인 영평사격장에서 수시로 오발탄과 도비탄 사고가 발생하는 점을 감안해 주변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과 주민 이주대책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김영우 의원은 “영평사격장을 둘러싼 오랜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면서 “2월 임시국회에서 그 내용을 국방위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갈등관리 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평사격장은 지난 수십년간 민가로 떨어지는 오발․도비탄 사고로 생명의 위협을 받아왔을 뿐만 아니라 각종 포탄 소음과 환경 오염 피해를 감내하며 살아왔지만 주한미군 사격장이라는 이유로 국내법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다.

 

한편 김영우 의원은 '군사기지ㆍ군사시설 및 보호구역 주변지역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을 지난 2016년 10월 28일 대표발의하며“그동안 영평사격장 갈등 해소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왔는데 이제 그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면서 "정부가 적극적으로 영평사격장 갈등관리에 나서고 있는데 대해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며, 국회 국방위원회를 통해 사격장 주변 피해지역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고, 안전과 갈등관리 방안이 보다 구체화될 수 있도록 국방부를 적극 지원사격하겠다”고 밝혔다.

 

양상현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역시~~ 기염둥이 18/02/05 [16:13] 수정 삭제
  지역의 일꾼!. 영원히 지지할것입니다.
이런분이 계시니 포천이 길이보인다. 홍주 18/02/05 [20:48] 수정 삭제
  김의원님 파이팅입니다~^^
지랄랜드 포천 18/02/05 [22:43] 수정 삭제
  뭘했다구 죽을때까지 지지하구 화이팅씩이나
철새 자한당 18/02/05 [23:34] 수정 삭제
  이번 선거 폭망하몃 무슨당 갈꺼쥬?
역시 김영우 오~예 18/02/06 [04:45] 수정 삭제
  일은 이렇게 차근 차근 해 나가는 겁니다. 고속도로, 군사보호구역해제등 엄청난 큰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최고입니다.
이분은 지역의 큰일꾼이지!! 청소부 18/02/06 [08:37] 수정 삭제
  그렇고말고 쓰레기들이 말도안되는 험담을 해도 무시하세요 파이팅!!
석탄발전소 답답하네 18/02/07 [02:39] 수정 삭제
  영평사격장문제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왜! 석탄발전소 문제는 이만큼 적극적이지 않을까요? 아~~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인가요?
포천 대기질 최악이다. 양문 장자 쓰레기 발전소 가스 발전소 등등 석탄발전소와 쓰레기 발전소 18/02/07 [09:15] 수정 삭제
  포천살다 알레르기 에 시달려 이사간 사람이다. 포천 에서 이사하니 몸이 나아진다 김의원님 3선 동안 뭐하셨나 포천 대기질 환경 망가지는 동안 서씨 성추행 하는 동안 정 모시기 시켜서 분열작전 억지 주장 작전 쓰지 마시고 석탄발전소 해결하시라
이사갔으면 뒤를보지마라 시민 18/02/07 [09:35] 수정 삭제
  그게남자다 석탄은 srf를 없애고 대기를 개선시킨다 돈 처받고 srf 옹호하는 놈들이 대기가 어떻고 의원이 어떻고 지룰 염병을 떨고 있네 포천 대기개선을 위해 가장잘한일이 석탄발전소다 쓰레기들아!!
바로압시다 신평 18/02/07 [11:01] 수정 삭제
  석탄발전소는 반대할 시기가 지났음을 모두 알고 있소. 이제는 관리를 어떻게 하는냐 이것을 살펴봐야 하오 누구탓하지말고 당신들 스스로 난 그동안 뭘했나 반성하시오 늘 남탓 남탓 남탓. 그래서 얻는게 뭐요 음지에서 분탕질하는 것들하고는
석탄발전소 반대 진실 18/02/08 [03:52] 수정 삭제
  환경개선이 석탄발전소로 된다는 위정자들은 물러가라! 석탄발전소 반대운동은 2014년 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지속되고있다! 석탄으로부터 받은 검은돈은 반드시 밝혀진다! 진실이 승리한다!
미친진실놈 나는성실 18/02/09 [17:56] 수정 삭제
  전형적인 빨갱이 하는 짓 나왔구만. 진실이! 검은돈 못 밝히면 니 손목아지 걸수 있나? 거짓말 자꾸하면 벼락맞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