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 > 스포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레저
스포츠
2018 포천시축구협회 '축구인의 밤' 행사
강명호 축구협회장 `포천 축구발전에 노력 다할 터`
기사입력: 2018/02/03 [04: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축구를 포천시의 대표적인 구기종목으로 육성∙발전시키고 포천지역에서도 멋진 경기 장면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명호(52) 포천시축구협회장은 지난 2일 중앙웨딩홀에서 열린 회장단 이∙취임식 및 축구인의 밤 행사에서 포천축구 활성화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천 시장을 비롯, 정종근 시의회의장, 김성남 도의원, 이형직, 이명희, 서과석 시의원 등 관내 기관단체장 및 체육인 등 축구를 사랑하는 포천의 동호인 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포, 내빈소개, 국민의례, 2017년 축구협회 성과보고, 2018년 축구협회 사업계획보고, 시상식, 기념사, 축사, 케이크 절단식,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시상은 포천시장상에 함인구, 시의장상 김재진, 경기도축구협회장상 이정진, 박혜정, 포천시축구협회장상 우수단체상은 PCF 일동축구회, 공로패는 석춘식, 조병하, 감사패는 한명수, 윤두완, 박기협, 김경순, 조만규 등에게 돌아갔다.

 

김종천 시장은 축사에서 "올해도 포천시축구협회를 통한 체육인과 축구인의 힘찬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격려했다,

 

지난해부터 초대 포천시 축구연합회 및 축구협회장을 맡고 있는 강 회장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구 붐 조성을 강조하면서 유소년 및 청소년들의 축구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현재 체육회장배 축구대회에서 한발 나아가 교육장배와 협회장배, 경기도 단위 대회 등을 적극 유치해 축구가 포천시의 대표적 구기종목이 되도록 육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축구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해 온 강 회장은 지난 2004년 포천시축구협회가 출범하면서 전무이사를 시작으로 2006년과 2011년에는 제3대와 제4대 축구협회장을 역임하며 포천축구를 최고의 명문으로 육성시키는데 혼신의 힘을 바쳐오고 있다.

 

강 회장은 “강인한 체력에서 건전한 사고가 나오듯 구성원들의 정신이 올바를 때 밝은 미래가 약속된다"라며 “축구를 통해 포천체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건강한 포천 건설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축구인의 밤’ 행사에서 포천지역 남녀 초등학교 팀에 축구공 등 축구용품을 전달하며 어린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줬다.

 

강 회장은 “축구협회의 작은 정성으로 성장하는 어린 선수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더 나아가 K3 스타로 성장한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포천축구는 많은 업적을 남겼다. 2017년 3월 방글라데시에서 열린 ‘셰이크 카말 클럽컵 대회(AFC 공식 승인)’에 K3리그 최초로 출전해 준우승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는 하나은행 FA컵 대회에서 16강에 진출한데 이어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동메달을 획득. K3리그 챔피언 결정전에서 우승해 3연패 달성과 함께 6회 우승의 금자탑을 쌓아 올렸다.

 

한편 포천시축구협회는 회장 강명호, 수석부회장 이성익, 부회장 이선옥, 최중호, 이정진, 이병복, 이정호, 감사에 정세원, 권영주, 전무이사 황선원, 사무국장 김현수, 사무차장 윤석현, 운영위원장 박재규, 섭회위원장 함인구, 기술위원장 박상천, 재무위원장 심홍선, 상벌위원장 김영호, 여성유소년위원장 박혜정, 심판위원장 김도연, 시설위원장 조우현, 기획위원장 성제웅, 미디어홍보위원장 정봉룡, 운영이사 이민화, 윤승호, 임도윤, 차진석, 맹주영, 임동혁, 전형철, 최승규, 박민, 김현진, 30대 회장 조진호, 40대 회장 김성수, 50대 회장 구자영, 60대 회장 채희열, 70대 회장 권영기 등이 맡고 있다.

 

대의원은 1권역 이보철, 2권역 신성문, 3권역 김영호, 4권역 김상철 회장 등이다.

 

양상현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