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공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
공연
포천은 유수한 자연이 살아있는 곳
임승오 포천예총 신임회장 인터뷰
기사입력: 2017/04/19 [17: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예총에 대해서 소개 해 주세요

 

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 포천지회(이하 포천예총)는 1998년 설립되어 문인협회, 미술협회, 연극협회 3개협회로 시작하여 초대지부장 고 김진동 회장, 제2대 고 강수동 회장, 제3대 이희용 회장, 제4,5대 김영오 회장을 거쳐 현재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연예예술, 음악 8개협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천의 예술문화인 상호간 친목도모와 포천 향토예술문화의 창달을 위하며, 포천예술의 발굴 소개 및 보존하고, 포천시민의 문화예술에 대한 인식을 높여 풍부한 문화를 시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관내 소외된 지역을 찾아가는 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포천예술제, 포천예술인의 밤, 포천시민과 함께하는 거리 페스티벌 등과 8개지부의 작품발표를 통해 한걸음 더 시민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포천예총의 애로사항이 있다면

 

아직도 지역문화의 정체성에 대한 인식 부족하며, 지리적으로 수도권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모든 생활문화가 중앙의 부속적 입장 문화인식과 중앙문화에 대한 동경 등으로 독자적 주체성 확립이 쉽지 않은 점이 있으므로 앞으로 올바른 정체성 확립과 무한한 가능성 실현을 위한 문화정책 추진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포천예총의 향후계획은 무엇인가요

 

우리 포천은 수도권 지역에서 유일하게 개발되지 않아 다행히도 많이 변하지

않아 유수한 자연이 살아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인 국립수목원을 비롯한 창옥병, 금수정, 와룡암, 선유담, 화적연, 백로주, 청학동, 낙귀정지 등 역사와 풍류가 깃든 영평8경이 있는가하면, 한탄강 현무암협곡, 샘소, 화적연, 멍우리 주상절리, 교동 가마소, 비둘기낭, 운산리 구라이골, 아우라지 베개용암 등 어디 내어나도 빠지지 않는 비경의 한탄강 8경이 있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예부터 많은 선비와 문객들이 포천을 찾아,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 대표적 인물은 유응부선생, 사암 박순, 봉래 양사언, 백사 이항복, 한음 이덕형, 문곡 김수항, 척재 이서구, 연암 최익현, 중암 김평묵 선생이 있으며, 또한 신소설의 개척자 동농 이해조선생과, 무이구곡도를 그린 이성길 선생, 시인 김종삼 시비, 근대최고의 화가 소정 변관식 묘소 등 선인들이 남기고간 많은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예향 포천입니다.

 

이러한 문화유산을 잘 보존하고 연계하여 새로운 문화 창달과 사람을 바탕에 둔 프로젝트 진행으로 문화, 교육, 관광산업도시로 변모해야 할 것입니다.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들과 연계한 문화도시 프로그램 진행으로 한층 더 강화된 문화예술 공간 활용을 통해 포천시의 주민이 보다 즐겁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고품격 문화도시로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포천시는 이제 세계인이 와보고 싶은 도시, 후대에 물려줘도 자랑스러운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명품도시로 만들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제6대 회장 소개

 

임승오 화장님은 포천 소흘읍 무림리 출생으로 홍익대 미술 대학조소과 졸업하시고, 바르셀로나 미술대학 석사,박사(조각전공) 과정을 이수하셨으며, 서울 토탈갤러리, 바르셀로나 갤러리 캡, 서울제이엔씨 갤러리 등 여러 곳에서 총16회 개인전을 개최하여 조각가로서 그 위상을 널리 알렸으며, 부산비엔날레바다미술제,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동해시조각심포지엄 등 다양한 곳에서 개최되는 심포지엄 행사에 총8회 참가하셨으며 국제아트페어전에도 5회 참가하셨습니다.

 

조형물설치로 포천아트밸리, 포천산정호수, 포천반월아트홀 및 조만식 선생, 함석헌 선생, 주기용 선생, 안익태 선생 동상제작 등 국.내 외에 많은 조형물제작설치가 되어 있으며, 2013년도에는 광화문아트포럼이 선정한 미술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경력으로는 (사)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역임, (사) 포천미술협회 7대.8대 지부장 역임, 현재는 대진대학교 행정학과 겸임교수,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형님 축하드립니다. 김우현 17/04/22 [22:27] 수정 삭제
  늘 미소가 가득한 형님 뵌지도 오래되었네여 예총 회장 되심을 축하드리며 비상하는 예총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늘 형님의 건승을 기원하며.. 홧팅 하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