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 기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업/경제
기업
마나스 힐링 요가 센터 양수임 원장
몸과 마음 정신 건강 수련 하는 코어댄스 개발
기사입력: 2017/03/07 [15: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요가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 등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 수련 방법을 말한다. ‘요가’라는 말은 ‘yuj’(결합하다)에서 시작해서 ‘yoga’가 되었으며, 요가의 모든 과정에서 자주 나타나는 ‘마음의 성질’이라고 할 수 있다. 요가는 맺음을 말하며 음역하면 유가가 되고 의역하면 ‘상응한다’는 뜻이 된다.

 

Patanjali가 지은 『요가 수트라(yoga sutra)』의 제1장 2절에서는 ‘요가란 마음의 작용을 없애는 것이다.’라고 쓰여 있다. 그러므로 마음을 조절하고 마음의 움직임을 억제하여 인간 본래의 고요한 마음으로 돌아가는 상태를 요가라고 한다. 요가는 종교가 아니고, 마음·몸·정신의 융화와 경험의 방법론이다. 요가는 정신적인 도구 상자이고 육체적인 건강과 안녕이다.

 

마나스 힐링 요가 센터 양수임 원장은 하지불안증후군으로 아픈 몸을 치료하고자 요가를 시작하였고 올해로 17년째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포천동에 있는 마나스 힐링 요가 센터의 특징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허리디스크, 척추 측만증, 오십견, 골반 틀어짐 등을 코어 요가를 통해서 교정하고 있다.

 

양수임 원장이 개발하여  강의 중인 코어 댄스는 요가와 밸리댄스, 라틴댄스와 승마자세를 접목시켜 복부의 힘을 강화하여 허리와 골반의 부담을 덜어주어 디스크와 골반 교정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기초 대사량이 늘어나고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줌으로 갱년기 증상을 완하 시켜 준다.

 

여성들에게 찾아오는 갱년기는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되어 발생하는데 요가를 통해 심신을 단련 시켜 신체의 에너지 흐름이 원활하게 되어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마나스 힐링 양수임 원장은 요가 동작 하나에서도 기쁨이 있고 요가는 삶의 철학이 담긴다고 말한다.

 

전반적으로 요가의 수련은 도덕적인 통제를 우선으로 하며, 정신력을 개발하고 육체를 정화시켜 몸과 마음을 조화롭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러므로 인체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자 황제내경과 한의학을 접목시켜 요가 동작을 고안한다고 말했다.

 

가끔 찾아오시는 분들 중 살 빼는 목적으로 오시는 분이 계시는데 요가의 궁극적 목적은 살을 빼는 게 아니라 몸과 마음 정신의 건강을 수련을 통해 인내심을 기르며 지구력과 순발력이 생겨 균형감각을 키워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되는 게 바로 요가가 가지는 장점과 특징이다.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로는 요가의 저변 확대와 포천의료원에서 하고 있는 임산부 요가 교실처럼 요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사업이 활성화되어 노인분 및 저소득층 아이들등 접할 기회 조차 녹녹지 않는 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자신의 목표를 말하였다. 이현자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